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질문에대한 답변게시물입니다.
    카테고리 없음 2019. 1. 16. 15:59

    모금자명 구글폼에 올라온 질문들에대한 답변을 드리는 게시물로 질문이 나온다면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하겠습니다.


    질문1) 계약서에 치마, 저고리, 속치마, 속바지, 바선, 가방이 있는데 신발은 없는건가요?

    답변) 신발은 한 켤레당 2만원이며 모금액수의 부담을 덜기 위해서 시작할 때 추가항목으로 넣지 않았고 지금에서 추가하기에는 9켤레면 총 18만원인데 이 또한 적은 액수는 아니어서 모금에 동참해주시는 분들의 부담을 덜어드리기위해 제가 따로 준비하려고 합니다.

    답변과는 별개로 한복을 제작할 때 몸무게 또는 44나 55같은 사이즈를 알아야 표준화된 사이즈에 맞추실 수 있고 발 사이즈를 알아야 버선과 신발을 제작할 수 있다고 하셔서 멤버 전원이 아닌 한명이라도 정확한 정보를 아시는 분께서는 입금자명 구글폼 가장 마지막 기타란에 적어주시길 바랍니다.


    질문2) 모금액수가 목표금액을 초과하게되면 노리개나 비녀같은 부가적인 악세사리를 추가하는건 어떨까요?

    답변) 이전부터 종종 나오던 질문인데 추가 악세사리로 노리개를 생각하고있고 가격은 하나당 약 5천원-1만원정도 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모금액수가 워낙 크다보니 목표금액 초과달성은 생각해보지않아서 기본적으로는 제가 따로 준비한다고 아시면 될 것 같습니다.


    질문3) 멤버별 사이즈도 개인정보인데 꼭 필요한건가요?

    답변) 한복 제작에 있어서 키와 몸무게, 또는 44와 55같은 사이즈를 알면 키와 몸무게에 맞게 만들 수 있는 치수가 적힌 표가 있어서 거기에 대입하여 만드시고 발 사이즈를 알면 버선과 신발의 제작이 가능합니다.

    앞서 발이 아닌 몸무게나 사이즈의경우 전원을 알지 못한다면 알수있는 멤버의 정보를 알려드리고 다른 멤버들은 키에맞는 적정 몸무게로 계산해 만들어달라고 요청드리려고 합니다.

    발 사이즈 또한 공개된 멤버는 알려진 정보대로 만들고 다른 멤버들은 키에 비례한 표준사이즈로 요청하려고 합니다.


    질문4) 다음달에 입금하고싶었는데 마감됐지만 기타 악세사리 등에 쓸 돈을 입금해도 되나요?

    답변) 생각지도 못했던 질문이지만 많이 올라와서 적어드립니다.  

    처음 한복의 견적에는 「저고리, 치마, 속치마. 속바지, 가방, 버선, 신발」 이렇게해서 각 40만원씩 총 360만원이었습니다.

    1월 극장판 개봉으로 현지로 직접 보러 가시는 분들과 내한 티켓값을 모으시는분, 동시간에 진행되고있는 아쿠아버스와 일상생활에서 쓸 돈 등을 고려해서 목표금액을 조금이라도 줄여보고자 신발을 한 켤레당 2만원씩 총 18만원을 제외하고 개인적으로 노리개와함께 구매해서 동봉하려고 했습니다. 

    하지만 많은 분들이 관심있게 봐주셔서 처음 예상했던 두세달보다 훨신 빠른 한달도 채 되지 않아서 마감되었고 조기마감에따라 동참하고싶었지만 하지 못한분들이 생겼으며 마감된 이후에도 입금해주시고 악세사리에 보태어 사용해달라고 하신분도 계셔서 생각해봤습니다.

    신발 및 노리개의 가격은 신발 총 18만원 노리개는 약 5천원-1만원이어서 4만5천원-9만원이 되어 최소 22만5천원 최대 27만원이 됩니다.

    위 금액은 한복처럼 필수로 맞춰저야되는 금액이 아니라 원래 사비로 진행하려고 생각했던 항목들이기 때문에 꼭 마감되지 않아도 상관없습니다. 

    이후로 모금되는 금액들은 신발 및 노리개 가격에 보태도록 하겠습니다.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굳이 마감되지 않아도 되는 금액이기때문에 무리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제가 답변해드릴 수 있는 내용은 최대한 알려드릴테니 기타 궁금한점이 있으시다면 마찬가지로 구글폼 기타란에 작성 부탁드립니다.

    https://docs.google.com/forms/d/1-TERbc7hTPoL0EgxM5KKjlz1OdgFRfwSl1Es0ysGsYo/


    댓글 0

Designed by Tistory.